대상포진(Shingles)은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에 재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, 주로 성인에게 발생합니다. 이 질환은 심한 통증과 발진을 동반하며, 회복 후에도 만성 통증인 포진 후 신경통이 남을 수 있습니다. 미리 예방접종하셔서 통증의 고통을 줄이시기 바랍니다.
충남 아산시는 65세 이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.
아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'아산시 예방접종 지원 및 위탁에 관한 조례'를 제정하고, 7월부터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합니다.
접종 대상
: 65세 이상(195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)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며, 대상포진 생백신 1회 접종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접종시 지참 준비물
:접종은 신분증과 대상자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아산보건소 및 가까운 보건지소에 방문하면 된다.
접종 제외 대상자
:접종 금기자 및 대상포진 접종력이 있는 자는 제외
아산시 관계자는 "대상포진은 예방접종만으로 발병률을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다"며 "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"고 합니다.
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의 발생을 예방하고,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50세 이상의 성인은 예방접종을 고려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. 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맞는 정보를 얻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